일상

정부24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방법

가빈 2022. 10. 31. 08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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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

 

오늘은 인터넷에서 정부24를 통하여 전입신고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.

 

 

 

(1) 정부 24 전입신고 사이트 접속

https://www.gov.kr/mw/AA020InfoCappView.do?CappBizCD=13100000016

 

전입신고 | 민원안내 및 신청 | 민원24 | 정부24

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.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

www.gov.kr

 

(2) 민원안내 및 신청 > 신고 클릭

 

 

(3) 회원 신청하기 (로그인) 클릭

(로그인 정보 필요 없는 분은 7번으로 이동)

 

 

(4) 간편 인증 or 공동, 금용인증서 둘 중하나 로그인 클릭

 

 

저는 금융인증서가 간편해서 금융인증서로 써요.

(5) 금융인증서 클릭 > 인증 요청하기 클릭

 

 

(6)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입력

 

 

 

(7) 유의 사항 확인 > 예 클릭 > 확인 클릭

 

 

 

(8) 전입신고 1단계 : > 연락처 확인 또는 수정 > 전입신고 선택 > 다음 단계 클릭

 

 

(9-1) 2단계 : 이전에 살던 곳 주소 > 시.도 선택 > 시.군.구 선택 > 주소 조회 클릭 > 주소 자동 입력됨

 

 

(9-2) 자동입력된 주소 확인

 

 

(9-3) 이사 가는 사람만 선택 > 아래 새로운 화면 생김

 

 

(9-4) 새로운 세대주 선택 > 세대주와의 관계 선택 > 세대주 연락처 입력 > 다음단계 클릭

(안뜰 경우 다음 단계로)

 

 

(10-1) 3단계 : 이사온 곳 주소 > 주소 검색 클릭

 

 

(10-2) 주소 검색 창 > 검색 입력 후 검색 >행정처리기관 아래 주소 클릭

 

 

(10-3) 주소 입력 된 것 확인 > 다가구 주택 여부 선택

 

 

(10-4-1) 이사 가시는 분이 세대 주 일 경우 > 이사온 사람끼리 세대 구성 선택

(선택 후 10-5로 이동)

 

 

(10-4-2) 세대주가 있는 곳으로 전입할 경우 > 2번째 클릭 > 기존 세대주 정보 입력

 

 

> 세대주 선택 > 세대주와의 관계 선택

 

 

(10-5) 우편물 주소 이전 서비스 신청 클릭 > 자동입력 되어 있는 정보들 확인

 

 

(10-6) 초등학교 배정 정보 필요시 선택 > 사회적 배려 대상자 일 경우 선택 > 민원 신청하기 선택

 

 

(11) 변경 사항 최종 확인 후 > 확인 클릭

 

 
 
(12) 민원 신청 완료 문자 확인
 

 

신청 완료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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